•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2020년 한해동안, 많은 사랑받은 다신 칼럼 BEST 6!

  • 7,137
  • 46

2020년 한해동안, 많은 사랑받은 다신 칼럼 BEST 6!다신 여러분, 안녕하세요!


작년, 한해 동안에도 다이어트신 칼럼을 많이 봐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러분과 많은 칼럼자분들 덕분에 다수의 좋은 칼럼들이 나올 수 있었답니다.


이제 앞자리 년도는 바뀌었지만, 작년 칼럼을 되돌아보고 결산하는 의미로, 많은 호응을 얻고, 유익했던 칼럼을 BEST 6로 뽑아봤어요.


어떤 칼럼이 많은 사랑받았는지 궁금하시다면,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아요!


1. 생리주기 다이어트, 황금기 잡아라?(다신체중도우미)

☞ 칼럼 보러 가기

우리 몸은 생리주기에 따라 호르몬 분비와 신체리듬이 달라지기 때문에, '생리주기별'로 다르게 다이어트를 해야한다는 내용이었죠.


생리기간(다이어트 휴식기) - 생리후 1주일(다이어트 황금기) - 배란기간(다이어트 주의기) -생리1주일 전(다이어트 위기) 각 주기에 맞는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해나가보아요.


2. 1만보 걸으면, 살 빠질까? (다이어트 심리 전문가, 김민지 코치)

☞ 칼럼 보러 가기

걸으면 다이어트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체력도 좋아지고, 운동에 대한 동기도 자연스레 생기며, 일상을 활력적으로 바꿀 수 있어요.


그래서, 일단 걷기를 시작해, 걷는 속도를 조금씩 높이거나 걸음수를 늘리면서 운동량을 늘려가다보면, 걷는 습관이 자연스레 형성될 거예요.

그러다보면, 어느새 10분에 약 천보, 100분을 걸으면 만보까지도 걸을 수 있지 않을까요!

3. 일주일만 끊어보면, 몸이 좋아지는 음식들(꽃수니 작가)

☞ 칼럼 보러 가기

단 음식이나 짠 음식, 매운 음식 등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지면,몸에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통곡물이나 채소, 과일 등이 점점 맛없게 느껴지고,멀리하게 되는 악순환이 일어나게 돼요.


일주일만 식단을 바꿔도, 몸이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 수 있으니,밀가루, 단음식, 흰밥을 1주일만 멀리해 몸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4. 운동효과 2배로 높여주는 6가지 방법(다신체중도우미)

☞ 칼럼 보러 가기

똑같은 양과 시간을 들여 운동하더라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운동효율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고 해요.


시간을 정해놓고 운동하거나 운동강도나 운동종류에 주기적으로 변화주거나 운동전에 커피 한잔을 마시는 등의 방법으로, 운동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내용이었죠.


5. 얼굴살 빼려면 알아야 할 이야기?(트레이너 스피릿)

☞ 칼럼 보러 가기

유독 얼굴에 살이 많이 찐다면, 근본적인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는 칼럼이었죠.


체내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이 과도하게 분비되어도, 얼굴에 더 살이 많이 찔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스트레스 수준에 대한 진단이 필요하며, 수면시간이 짧고 불규칙하지는 않은지 수면의 질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고 해요.


잠을 잘자는 것만으로도 비만예방은 물론 건강에 이로운점도 많으니, 수면에 더 신경써보세요.


6.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싶다면, 이렇게 해보자! (남진아 영양사)

☞ 칼럼 보러 가기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음식에 대한 집착이나 강박을 가질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되면, 폭식과 절식을 반복하게 되고, 오히려 요요가 와서 체중이 더 증가할 수 있어요.


따라서, 평생 안먹고 살게 아니라면 '포만감 지키기' '죄책감 들때는 야채 곁들이기', '영양구성맞추기' 등의 건강한 식습관으로 몸에 좋은 음식도 챙기고, 다이어트를 해나가야 한다는 내용의 칼럼이었죠.


여러분, 지금까지 잘 보셨나요?


생리주기 다이어트, 1만보 걷기, 운동효과 높이는 법, 얼굴살 뺄 때 알아둬야 할 것들 등 정말, 다양한 주제들이 골고루 인기를 끌었네요.


올해는 더 다채롭고, 유익한 칼럼 많이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칼럼에 힘이 되는 따뜻한 선플 많이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함께 행복한 다이어트 해나가보아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2021년 새해, 다이어트 실패하지 않으려면!

2021.01.05 조회수 : 7,748
다음글

가볍게 `클렌즈` 하실래요?

2021.01.04 조회수 : 4,736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