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평소 짜게 먹는다면, 조심해야 하는 질병들?

평소 짜게 먹는다면, 조심해야 하는 질병들?
평소, 얼큰하고 시원한 라면 국물을 좋아해서, 하루에 한 끼 정도는 라면으로 떼우신다고요?


그런데, 이렇게 한 끼만 라면으로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나트륨 섭취량의 4배나 많은 양을 먹게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라면 1개에 평균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2000mg이상 들어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라면이 얼마나 짠 음식인지, 몸소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외에도, 떡볶이에도 무려 900mg의 나트륨이 들어있답니다.


짜게 먹으면, 우리 몸에 안 좋다는 건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얘기해드릴게요.


가장 많이 얘기하는 ‘고혈압’에 걸리기 쉬워요.


짠 음식을 많이 먹어 혈관 속에 나트륨이 많아지면, 우리 몸은 삼투압 균형을 유지하려고 혈액량이 늘어나고, 혈압도 함께 높아지기 때문이죠.


또, 고혈압으로 혈관에까지 손상이 생기면, 뇌에 혈관이 터지거나 막혀, 심장병이나 뇌졸중까지도 일을 킬 수 있으니, 진짜 조심하셔야 해요!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은 뼈를 약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골절 위험이 4배나 높아질 수 있어요!


우리가 섭취한 나트륨이 혈액 속에 있는 칼슘과 결합해서, 소변으로 같이 배출되기 때문이에요.


우리 피 속에 칼슘이 부족해지면, 뼛속에 있는 칼슘을 녹여서 사용한다고 해요. 때문에, 나트륨이 섭취가 많아지게 될수록, 뼈가 약해질 수 밖에 없어요.


짜게 먹으면, 눈 건강까지도 위협 받게 된답니다.


짜게 먹는 식습관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 중 하나가 ‘백내장’이에요.


소금 섭취가 많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백내장에 걸릴 확률이 30%나 높다고 해요. 몸 속에 소금 성분이 많아지면, 안구에도 영향을 미쳐서 수정체가 쉽게 혼탁해지기 때문이랍니다.


그 밖에도, 위암을 발생시킬 수도 있는 데요.


소금의 과다섭취로, 위 속에 나트륨 농도가 증가하면, 위점막이 손상되고, 염증이 발생될 수 있어요. 그러면서, 발암물질에 대한 방어가 낮아져서, 음식물 속에 발암물질이 더 침투하여서, 위암 발생을 높인다고 해요.


그리고,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알아둬야 할 것은 소금 섭취가 많아지면, ‘장내 유익균’이 감소한다는 거예요.


비만인 사람의 장 속에는 마른 사람의 장 속보다 3배 이상 많은 비만세균이 살고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나트륨이 체지방을 직접적으로 증가시키지는 않지만, 혈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 노화가 촉진되어 근육이 줄기도 한다니, 주의해주세요.


소금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로 하기 때문에 섭취를 아예 안 할 순 없지만, 과다섭취가 문제가 되는것이므로, 몸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양만 섭취하고, 되도록 싱겁게 드시는 게 좋답니다.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다신 체중도우미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여름 다이어터에게 추천! 배부르게 먹어도, 살 덜찌는 국수 추천!

2022.08.03 조회수 : 7,367
다음글

‘이것’을 찾으면, 살은 저절로 빠진다?

2022.07.28 조회수 : 10,447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