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다이어터여, 자연치유력을 키워라?!

  • 5,971
  • 44

다이어터여, 자연치유력을 키워라?!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제게는 여동생이 있습니다. 동생은 암 환자입니다. 발병한지는 4년 정도 되었네요.


동생을 돕고 싶은 마음에 암에 대해 이것저것 공부하다 보니, 암이라는 게 다이어트와 비슷한 구석이 많습니다.


가장 커다란 공통점은 둘 다 대사질환이라는 것입니다.


대사질환은 결국 몸의 자연치유력이 깨진 상태를 말합니다.


암 환자분들 같은 경우는 적절한 병원 치료가 필요하지만, 건강한(?) 비만인들은 병원 치료가 아닌 치유가 필요합니다.


저는 이것을 자가치유 혹은 자연치유라 부르는데, 이미 수많은 의사분들과 박사님들에 의해 많은 연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몇 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몸에는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무려 6가지나 됩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고, 자연치유를 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첫째는 항상성, 둘째는 면역력, 셋째는 DNA 복구력입니다.


먼저, 항상성은 말 그대로 현상을 유지하려는 성질입니다.


인체가 체온, 혈압, 혈당 그 밖에 모든 장기를 잘 운영하기 위해 몸의 상태를 적당한 상태로 유지하려는 능력입니다.


이 항상성으로 인해 호르몬 조절과 기타 면역세포를 이용한 항체 형성도 가능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 항상성이 깨지게 되면, 몸은 다양한 질병 상태를 경험하게 됩니다.


면역력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겁니다.


몸은 스스로를 지키는 면역력을 가지고 있기에 바이러스나 각종 박테리아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냅니다.


이 면역력을 깨뜨리는 것이 바로 ‘독소’입니다.


독소는 외부 환경에서 유발되는 외부독소뿐 아니라 내부독소라 불리는 몸에서 만드는 독소도 있습니다.


내부독소는 몸 자체에 쌓여서 만들어지는 독소인데 몸이 항상성이 깨지면 만들어 내기도 하고, 또한 부정적 감정에서 많은 독소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화가 많이 나거나 중압감이 심해지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아서 독소를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DNA 복구력이라는 게 있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스스로 사멸하고 원래의 세포를 복원해서 다시 만들어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실제로 인체의 몸은 1년 안에 모든 세포가 새로이 생성됩니다. 한마디로, 몸은 늘 새롭게 바뀌고 재탄생되는 과정을 겪습니다.


그런데, 이 능력이 손상되면 마찬가지로 심각한 질병을 초래하는 데 대표적인 병이 바로 ‘암’입니다.


이 DNA 복구력이 손상되는 원인으로는 자외선, 방사선, 각종 화학물질, 바이러스, 흡연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무 생각없이 쓰고 먹는 것 중에는 화학물질이 많은데, 내 몸에 조금씩 독소가 쌓이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담배는 직접적인 발암 물질이기에 흡연자분들은 꼭 금연하셨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이렇게 3가지 대표적인 능력이 바로 우리 몸에 있는 자연 치유력입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비만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 능력들은 우리가 살이 찌고 빠질 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몸의 항상성과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의 독소 분해 능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이 바로 몸의 ‘지방질’입니다.


그래서, 한때 해독 다이어트가 유행하기도 했었는데요.


해독의 진정한 의미는 바로 ‘감정 조절,’ ‘생활 습관 조절’ 입니다


아무리 디톡스 주스를 먹어도, 화를 잘 내고 우울하면 살은 잘 안 빠지거나 다시 찝니다. 몸에서 많은 독소를 빼낸다 해도 결국 다시 쌓이는 시스템이 되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은 몸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주기에 우리가 살에 신경쓰지 않고 삶을 즐기며 살아가게 해줍니다.


만약 지금도 살로 인해 고민이 많다면, 몸의 자연치유력에 힘을 써보세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고 몸과 마음에 좋은 것들을 주기 위해 노력해보세요.


특히 많이 웃는 것을 실천해보세요. 웃음은 엔돌핀과 세로토닌에 특효약이니까요!


그럼 이번 한 주도 스스로 치유하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랍니다.


※ 칼럼제공: 꽃수니 작가

http://blog.naver.com/karma148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꽃수니 작가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쑥,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2020.02.18 조회수 : 6,344
다음글

다이어터, 외식메뉴로 딱이야!

2020.02.16 조회수 : 15,748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