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오르내리기 운동 질문!!
계단 오르내리기를 하려고하는데 무릎에 무리가 가지않는 바른 자세가 따로 있을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터 랭킹
작은시인
백투날씬
카@lhj_love
네@hee2024917
N
카@qhrod4244
오를때는 몸을 낮추며 지면에 발꿈치부터 닿게 하여 오르시고.
내릴땐 몸이 너무 앞으로 쏠리지않게
힘포인트를 뒷꿈치에 주고 내리세요~
그렇지않음 무릎으로 힘이 가중되어
부상으로 이어질수 있어요~
건물계단을 오르내리시는거라면 오르기만하고 내리기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내리기는 마치 발을 망치로 내리친것 처럼 발끝부터 머리까지 충격이 이어져요!
체중이 많이 나가면 나갈수록 더 안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