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도 같은 시간 음식물 미섭취하고 같은기계로 측정해야하나요?
헬스장에서 잰 인바디와 보건소에서 잰 인바디가
겨우 2일정도가 되었는데 측정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나는데
뭐가 정확한지 알수가없네요..
이럴땐 어찌해야 할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터 랭킹
작은시인
백투날씬
루리루링
카@lhj_love
굿다이어터qp
보통은 헬스장 인바디보다 보건소 인바디가 버전이 높고 더 정밀해요.
+ 같은 기계, 같은 상태로 재야 그나마 정확하기에 아침 공복에 재는게 젤 무난합니다
음.... 사실 많이 쓰고 있고 있고 체지방관련 정보를 딱히 취득할 길이 없으니 인바디 정보를 사용은 하는데 그냥 참고용일 뿐 그 데이터의 신빙성은 아직도 논란이 많습니다. 같은 시간 같은 조건 같은 기계를 가지고 측정해도 결과가 다른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죠. 인바디 정보는 그냥 참고용으로만 생각하세요. 그나마 체지방을 정확히 측정하는 방법이 체지방 캘리퍼스를 이용하는 법인데... 이 또한 근육량 계산은 쉽지 않은 단점이 있어서.... 정말 정확한 값을 알고 싶다면 병원에서 정밀하게 돈 많이 주고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