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80kg 넘어 뺄 엄두가 안 난다면? 9Kg 감량한 그녀처럼 해봐라!

  • 8,463
  • 19

80kg 넘어 뺄 엄두가 안 난다면? 9Kg 감량한 그녀처럼 해봐라!


도전 다신 23기에서 한 달 만에 9kg 이상 감량해, 우승을 차지한 '도리옹'님이 오늘의 주인공이신데요.


보통 단기간 감량을 할 때는 극단적인 식단관리를 하게 되지만, 그녀는 그런 식단이 아닌 지속가능한 식단으로 관리하고, 운동도 자신과 타협하지 않는 방법을 선택해서, 단기간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해요.


과연, 어떤 방법으로 식단관리와 운동을 해냈는지, 궁금하시다면 지금 함께 만나 보아요!


나이: 만 21세

: 170cm

감량전후 몸무게: 81.4kg72.1kg

감량기간: 1개월


Q1. 도전! 다신 23기 참여해보신 소감은요? 도전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다신 20기에 이어서 23기에도 참여하게 됐는데요.


다른 도전자분들이 응원해주시고 여럿이서 같이 하는 느낌이 들어서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분들의 식단, 운동 등을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극 받기도 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릴 수 있었어요. 23기에 참여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감량을 해서 뿌듯해요.


어려서부터 살집이 있었기에 예쁜 옷을 입어보고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어요.


제가 대학생이라 아무래도 방학이 길다 보니 방학 때 주로 다이어트를 하는 데, 이번에도 방학 기간 중에 다신 23기를 하는 것을 보고 사람들과 같이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됐고요.


20기에도 참여해 감량했는데, 이번에도 참여하면 또 많은 감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살도 빼고 1등도 해서 상금을 얻으면 1석 2조 아닌가 하는 생각으로 식단과 운동을 열심히 했답니다.


Q2. 우승 축하드려요! 1달동안 9.3kg나 감량하셨잖아요. 일등공신을 2가지만 꼽아주신다면요.

80kg 넘어 뺄 엄두가 안 난다면? 9Kg 감량한 그녀처럼 해봐라!
체중감량 공신은 지속 가능한 식단과 헬스장 같아요.


다이어트 중에 식단이 맛없거나 포만감이 없으면 금방 배고프고 맛있는 것도 먹고 싶고, 포기하고픈 생각을 하는데, 맛있으면서도 살도 빠지는 식단으로 구성해서 중간에 입 터지는 일도 없었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헬스장은 제가 집순이라 주로 홈트 위주로 했었는데, 아무래도 집이 편하다 보니 게을러지는 것도 사실이고 맨몸으로 하는 운동이다 보니 금방 지루해지고, 자신과 타협해서 금방 끝내는 경우가 생겼어요.


이번 다신 23기 하면서 헬스장을 다니게 되었는데, 친구에게 기구 사용법 등을 배우면서 기구로 운동을 하니 지루하지도 않고 색다른 느낌을 받아서 꾸준히 운동을 즐길 수 있었어요.


또한 헬스장에는 여러 사람이 있다 보니까 열심히 운동하시는 분들 보며 저 또한 더 열심히 하게 되고, 헬스장을 가면 최소 1~2시간은 꼭 채워서 운동하고 왔어요.


Q3. 9 kg넘는 감량 위해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셨는지요! 자주 먹었던 다이어트 식단과 하루섭취량, 식단조절 팁도 공유해주세요!

80kg 넘어 뺄 엄두가 안 난다면? 9Kg 감량한 그녀처럼 해봐라!
일단 하루 3끼는 무조건 챙겨 먹었어요. 그리고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되, 자신의 기초대사량보다는 조금 더 먹는 정도로 제한했어요.


아침을 잘 안 먹는 편이라 아침에 무언가를 먹는 게 힘들어서, 밥 대신 그릭요거트로 대신했어요.


오버나이트오트밀(그릭요거트+오트밀)을 전날 밤에 만들어 놓거나, 아침에 그냥 그릭요거트 + 냉동과일(블루베리, 딸기, 애플망고 등)을 때마다 먹고 싶은 과일을 올려 먹기도 했어요.


그릭요거트는 당이 별로 안 든 제품을 사먹거나, 그릭요거트 메이커로 직접 만들어 먹었어요. 무가당 그릭요거트에 알룰로스 뿌려 먹으면 맛도 있고 입 터지는 걸 막을 수 있더라고요.


점심은 현미밥+채소+닭가슴살을 넣은 포케를 가장 많이 먹었어요!


현미밥에 먹고 싶은 채소(양상추,양배추,파프리카,오이 등)와 닭가슴살 넣고 저칼로리 비빔소스를 넣어 먹으면 맛있고 포만감도 좋아요!


라이스페이퍼에 찐 양배추와 닭가슴살을 올려 간장소스에 월남쌈처럼 찍어 먹으면 이것도 맛있어요.


닭가슴살 카레를 만들어서 먹기도 하고, 닭가슴살 볶음밥을 먹는 등 점심에는 닭가슴살을 꼭 챙겨 먹었어요.


저녁은 오트밀 요리를 자주 먹었어요.


오트밀은 포만감이 높은데, 쌀밥보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저녁에는 꼭 먹었어요.


유튜브에 오트밀 요리를 검색하면 다양한 레시피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레시피는 컵누들 오트밀, 오트밀불닭리조토, 오트밀미역죽 입니다!


간식은 운동 끝난 후, 프로틴 음료를 마신 것 밖에는 없어요.


가끔 달달한 거 당기면 냉동딸기에 우유 부어 믹서기로 갈아 딸기쉐이크를 만들면, 아이스크림의 중간 느낌이 나서 맛있고 입터짐도 방지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당류를 적게 섭취하려고 노력했어요.


설탕 대신에 스테비아설탕과 알룰로스를 사용하고, 달달한 카페음료 보다는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무언가를 살 때 당류를 꼭 체크했어요.


영양제도 꼭 챙겨 먹었어요! 오메가3, 비타민D는 필수로 매일 챙겨 먹었고요.


Q4. 감량에 도움된 운동 2가지만 꼽아주시겠어요? 그리고, 참고로 했던 운동 유튜브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 첫 번째는 러닝머신이에요.


근력운동 전후로 러닝머신을 걸으며 몸을 풀어줬는데, 근력운동 전에는 몸 풀기로 경사도 0에 속도는 5~6사이를 왔다갔다하며 15분 정도 걸었어요.


근력운동 후에는 30분 정도 유산소를 해주면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경사도는 8-11사이로 두고 속도는 4로 20분 정도 탄뒤, 경사도를 0으로 낮추고 속도를 5~6사이를 왔다갔다하며 20분을 걸어줬어요.


뛰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뛰지 않는 인터벌 느낌으로 했어요. 2분마다 속도를 조금씩 바꿔주는 게 저는 덜 지루해서 이렇게요.


근력운동 앞뒤로 이렇게 러닝머신을 타면 운동을 열심히 했다는 기분도 들고, 뿌듯해요.


두 번째는 걸어서 다니기에요.1시간 거리의 헬스장을 걸어가는 등 이동할 때 웬만하면 걸어 다녔어요.


Q5. 도전 동안 식욕조절이 안될 때는 어떻게 극복해내셨어요?

저는 생리하기 일주일 전부터 식욕조절이 안 됐는데, 그때는 그냥 먹고 싶은 것 전부를 먹었어요.


그때 만큼은 당류, 탄수화물 신경 안쓰고 먹고 싶은 대로 먹어줬어요.


그 대신 그렇게 먹은 날은 운동을 그만큼 더 빡세게 해서 그날 먹은 칼로리는 다 태우고 잤어요.


생리 때문에 식욕조절이 안 되는 건 그냥 먹고, 그냥 평소에 먹고 싶은 것이 생겼을 때는 저걸 먹으면 오늘 운동을 얼만큼 더 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식욕이 싹 사라지더라고요.


먹은 만큼 운동을 더 할 자신이 있으면 먹고, 귀찮다 싶으면 안 먹으면 될 것 같아요.


Q6. 도전 다신으로 감량할 때와 혼자 감량할 때의 차이점을 꼽아 주신다면요?

80kg 넘어 뺄 엄두가 안 난다면? 9Kg 감량한 그녀처럼 해봐라!
☞ 아무래도 혼자 다이어트 할 때는, 자신과 타협을 자주하게 되고 금방 포기하기도 했는데, 도전 다신으로 다이어트를 하니 많은 분들이 응원도 해주시고, 한 달 뒤에 후기를 남겨야 하니까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다이어트 결과도 혼자 감량할 때보다 더 많이 감량했어요.


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자극이 되었고,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도록 해주는 게 '도전 다신'인 것 같아요.


Q7. 도전미션 '갓생식단인증'이 감량에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도전 미션으로 나왔으면 하는 것이 있으신가요?

☞ 갓생식단 기준에 맞춰서 건강한 식단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짤 수 있었고, 건강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변비도 없고 건강을 해치지 않게 감량할 수 있었어요!


다음번에도 갓생식단 인증이 나왔으면 좋겠는데, 인증횟수가 조금 더 늘었으면 좋겠어요.


Q8. 도전 끝내고, 자신의 신체부위에서 가장 변화된 부분이 있다면요? 만족하시나요?

☞ 복부 쪽이 가장 티나게 빠진 것 같아요.


하체 운동보다 상체 운동에 집중했더니 상체가 더 빠진 것 같긴 하지만 복부가 많이 빠진 것에 만족해요.


Q9. 마지막으로, 도전 다신에 도전하려는 분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려요.

☞ 저도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정말 다이어트가 간절하고 의지가 약해서 혼자 감량하기 힘들다 싶을 때 도전 다신에 도전해서 많은 분들과 으쌰으쌰하면서 다이어트를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의지가 약한 사람 중 한 명이었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힘들고, 성공하더라도 금방 요요가 왔는데, 도전 다신에 도전하면서 감량하고, 유지하다가 또 감량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많은 분들과 응원을 주고받고, 미션 인증하면서 이왕 다이어트 하는 거 1등까지 도전해보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 도전 다신 23기 우승자 '도리옹'님 인터뷰 협조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다신의 고수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90kg대에서 80kg대로 빼는 데 1달 걸려! 폭풍감량 비결 공개?

2024.06.05 조회수 : 977
다음글

5kg 감량! 다이어트 챌린지 1등 거머쥔, 그녀의 성공팁 대방출!

2024.01.04 조회수 : 6,651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