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잘 안 빠진다면?
의지박약 작심삼일도 성공하는 다이어트
1. 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잘 안 빠진다면?
다이어트를 하며 열심히 운동을 하는데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다이어트는 성공하는 사람보다 실패하는 사람이 더 많고,
실패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의 이유는 의지박약으로 인한 ‘중도포기’인 경우가 많은데,
간혹 매우 낮은 확률로 유혹을 이겨내고 불타는 의지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이들이 있다.
이렇게 강한 의지로 다이어트를 하면 물론 체중 감량에 성공은 하겠으나, 어렵게 열심히 식이조절하고, 운동한 시간들에 비하면 적은 감량 Kg 수로 안타까운 경우들이 있는데,
이렇게 매일 운동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식이조절 다이어트만 하는 사람들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사람들의 이유는 무엇일까.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운동 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니면 살이 잘 안 빠지는 체질이라서?
정답은 무작정 열심히 운동을 했기 때문이다.
보통 체지방 연소에 가장 좋은 방법은 유산소 운동이라고들 한다.
그런데 이 유산소 운동이 체지방 연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운동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유산소 ‘운동’ 이 아닌 ‘산책’ 에 그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유산소 운동은 보통 운동 후 30분이 지나야 체지방 연소가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는,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면 체내 심박수가 점점 오르게 되고, 이 심박수가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필요한 심박수에 이르고, 여기에서 본인에게 맞는 적정 심박수에 따라 체지방 연소가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본인의 체지방이 가장 많이 연소되는 심박수를 계산하는 간단한 방법은,
220 – (본인의 만 나이) X 85 %= 체지방 연소 심박수 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예를 들어, 내 나이가 만 25세라고 가정했을 경우
(220 – 25) X 85% = 165
내 심박수가 165가 되면 체지방 연소가 최대화되는 시점인 것이다.
하지만 체지방 최대 심박수를 오래 유지하기는 쉽지 않으니,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운동 시간 15분 중,
심박수의 85%는 3분, 이후 12분은 70~75%의 비율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이 원리를 모르면, 나는 하루에 2시간씩 매일매일 만보를 걸었는데도
그냥 굶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보다 살이 안 빠져요. 라는 말이 나올 수 밖에 없다.
단 15분을 걷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최대 심박수를 15분동안 유지한다면
만보를 걷는 2시간 동안,
체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하는 심박수에 다다르기까지의 평균 30여분,
그리고 그 이후 체지방 연소가 천천히 진행되는 시간 1시간 30분 동안을 더한 시간보다도 더 많은 체지방 연소를 시킬 수 있는 것이다.
더구나 요즘은 이전처럼 심박수를 측정하는 데에 전문 기기의 도움이나 큰 비용 지불 없이도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쉽고 빠르게 이런 원리를 이용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심박수 측정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핸드폰도 몇 년 전부터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고, 이런 기능이 없는 경우 무료 어플로도 측정이 가능하므로 더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힘들게 운동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그것은 분명 당신의 운동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과학의 발전과 함께 심박수 다이어트를 쉽고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으니 이제 운동도 더 적은 시간으로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심박수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 칼럼 제공 : 듀슬림 한의원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터 랭킹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꼭 참고하겠습니다!!
이유가 있었군요, 감사해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어럽당~~~무작정운동해도안된다~~~ㅠㅠ 그래도안하는것보단 났겠죵
좋은정보!
이번에 미밴드펄스 사려고 하는데 한번 해봐야겠어요!!
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동안 걸었던게 단순히 산책이었을수도 있겠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