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간에 알려진 체지방에 대한 가장 큰 오해는 탄수화물과 인슐린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많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혈당이 높아지고, 그러한 혈당을 처리하기 위해 췌장의 베타세포에서는 인슐린을 다량 분비하며, 간에서는 남는 당을 활용해 중성지..
B의 부모님은 어릴 때부터 싸우지 않아야 할 날을 꼽아야 할 정도로 자주 싸우셨습니다. 술을 마시면 폭언을 퍼붓는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를 향한 어머니의 비난은 끝도 없이 반복되었습니다. 냉담하고 우울했던 어머니는 B의 정서적인 부분까지 돌보기가..
일명 착한 탄수화물로 불리는 고구마는 열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하며 포만감이 큰데다 맛까지 좋아 셀럽들의 다이어트 식단에도 빠지지 않아요. 그렇지만, 고구마도 잘못 드시면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어요! 생각보다 당도가 높은 편이라 하루에 과다..
안녕하세요. 리브어트입니다. 누군가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면, 우리는 묻곤 하죠. 어떻게 뺐어요? 뭐 먹고 뺐어요? 사실 우리는 다 알고 있어요. 뭘 먹든 적당히 먹고 적당히 움직이면 살이 안 빠질 수 없다는 것을 말이죠. 즉, 섭취량 대비 활동..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저는 요즘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15분씩 근력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씩 욕심이 생기더군요. 바로, 좀 더 빨리 근육을 만들고 싶고, 좀 더 빨리 멋진 몸을 만들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
우리를 살찌게 만드는 주범은 무엇일까요? 잘못된 식습관, 과식, 부족한 운동량, 스트레스..! 이 모두가 살찌게 만드는 주범이지만, 식단관리를 아무리 해도 살이 잘 안 빠지거나,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찐다면, 장건강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답니다...
여러분,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 섭취는 여러모로 중요한 건 다 아시죠. 단백질은 근육량을 늘리고 지방생성을 막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나 지방에 비해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서 과다섭취를 막는 데도 많은 도움이 돼요. ..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 그리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은 일상의 습관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다이어트 최종 목표는 운동습관을 만드는 일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이어트 식단이 8, 운동이 겨우 2 밖에 되지 않는 말도 있지만, 적당한..
나이 : 28세 키 : 170 cm 체지방 변화 : 11.6kg → 7.7kg 감량기간 : 5개월 도전하는 사람은 아름답죠. 몸을 만드는 데에도 도전이 필요한데요. 어떤 일이든 성공할 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결국 좋은 결과로 돌아오는..
여러분의 ‘매운맛 레벨’은 어디쯤에 해당 되시나요? 보통 다이어트 하느라 일 하느라 육아 하느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은 유난히 매운 맛을 찾곤 하잖아요. 이건 매운 음식을 먹어야,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일 거예요. 그런데,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