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면, 일부는 소화흡수되고 남은 음식물은 노폐물이 되어 몸에 쌓이게 되는 데요. 이, 노폐물들은 제때 배출되지 못해, 독소를 유발하고, 신체기능을 저하시키며,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된답니다. 노폐물과 독소배출이 원활하..
우리는 살아가면서 일련의 움직임들로 이루어져, 원하는 목적을 위한 행동을 한다. 가령, 아침에 깨서 침대에서 일어나는 동작, 밥 해먹으러 주방가서 프라이팬 들어올리는 사소한 일상부터 시작해, 수없는 움직임들의 총체로 살아간다. 이런, 우리에게..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no pain no gain” 다이어트도 입버릇처럼 결심하지만, 헌신하는 사람은 소수예요. 포기할 수 없는 약속. 멈출 수 없는 단짠단짠의 욕구. 술 마시는 습관도, 넘치는 약속도 어쩔 수 없다고 아무것..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어떤 것을 먹어야 하며, 얼마만큼 먹어야 할지 등 식단을 제일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검색도 해보고 영상도 찾아보게 됩니다. 일주일에 5kg 감량한 식단! 20kg 감량한 식단! 자극적인 제목들이 눈길을 끌고, 우..
여러분, 똑같이 밥을 먹어도 어떤 밥을 먹느냐에 따라 내 건강의 앞날이 결정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사람들의 건강 식단에 빠지지 않고 있는 ‘현미밥’을 다뤄보려고 해요. 정말로 벼알의 껍질만 벗긴 현미를 밥으로 해먹으면, 백미밥을 먹는 것보다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지난주에 이어서 오늘은 내 머릿속의 소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우리는 하루에도 몇 만개의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늘상 우리 머릿 속은 분주합니다. 그 머릿 속 생각들이 나를 조종하고, 내 삶을 이뤄가고 ..
평소에 '배고파'를 연발하거나 많이 먹는 데도 포만감을 잘 못 느낀다면, 자신이 어떤 음식을 먹고 있는지부터 체크해보시는 게 좋아요! 이런 분들은, 보통 밥을 잘 챙겨먹지 않고, 떡볶이나 과자, 김밥, 라면 등 군것질 거리로만 배를 채우고 있는 경..
우유나 밀가루 음식, 돼지고기, 계란 등을 먹으면, 알레르기 나타나는 분들 계신가요? 이렇게 식품을 먹고 나타나는 알레르기는 특정 식품에 대한 과잉면역반응인데요. 보통, 식품을 먹고 30분 안에, 늦어도 몇 시간 안에 피부가 가렵거나 두드러기가 ..
다이어트할 때 많이 챙겨먹는 음식 중 하나가 채소지요. 왜, 그렇게들 채소를 챙겨먹으라는 걸까요? 바로, 포만감과 낮은 칼로리 때문인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다른 음식보다 섭취를 더 해도 부담이 적고, 섬유소가 많아 천천히 오래 씹어야 해서 ..
오늘은 우리에게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과 단백질 공급원이 되어줄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의 단백질의 경우 크게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로 분류할 수 있는 데요. 동물성식품은 완전 단백질에 가깝고, 식물성단백질은 불완전 단백질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