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돌입했다고 먹던 간식을 일체 끊는 분들 많이 계신데요. 물론, 간식을 자주 과다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적당한 양으로 먹는다면 공복감도 없애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현명하게 섭취하다면 오히려 득이 될 수도 있어요! 그..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지난 칼럼에서 거울을 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기왕이면 거울을 보면서, 스스로에게 좋은 말을 해주면 더 좋습니다. 과학자들이 말의 위력을 알아보는 실험을 했는데요. 똑같은 식물 두 개에다 하나는 매일 매일..
'스콘'은 투박한 생김새 때문에 왠지 다른 빵들보다 더 살찔 것 같다는 생각에 못 드시는 분들 계시죠? 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요즘은 식이조절 중에도 먹을 수 있도록 가볍게 만든 스콘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
사람에게서 뇌가 차지하는 비율은 2%밖에 안 되지만, 우리 몸에서 하루에 사용되는 에너지 사용량은 450kcal나 된다고 해요. 우리 몸 전체 에너지의 20%나 해당되는 양인데요. 그 만큼, 뇌는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데,..
비만한 사람에게 영양결핍이라니, 역설적으로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우리의 음식 섭취를 보면 이해가 가는 부분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열량은 많지만, 진짜로 내 몸에 영양을 주는 음식은 얼마나 섭취하고 있을까요? 우리는 열량과 영양소..
살이 찌고 부종이 심한 당신이라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당신이라면, 화끈하고 매운 음식을 자중해야 한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땀이 나고 콧물이 흐르며, 심한 경우 재채기도 나는 현상을 누구나 경험했을 것이다. 왜, 매운 음식을 먹으면 땀과 콧물이 ..
한 가지를 하루도 빼놓지 않고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간 습관이 되는데요. 이처럼 다이어트도 체중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충실히 해나가다보면, 내 뱃살도 허벅지도 팔뚝살이 빠진 더 나은 몸이 되어 있을 테고, 건강한 습관으로도 자리 잡을 거예요! 오..
우리 몸에는 약 640 여 개의 골격근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3가지 근육만 잘 지키면,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해요. 바로, 골격근 중에서 중력에 맞서 몸을 세워주는 항중력근이 장수근육인데요. 이 항중력근이 없다면, 우리는 땅으로 끌어당기는 중력을..
▷ 콜레스테롤 먹기 vs 만들기 고기, 새우, 계란 노른자 등등. 맛있게 먹다가도 괜히 아, “많이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간다는 데”라며, 걱정하신 적 있으신가요? 병원에서 혈액 검사 받고 오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기름진 음식 좀 줄이시구..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살찐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진 찍는 것을 싫어합니다. 자신의 모습이 아름답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살이 쪘다고 생각이 들면, 왠지 거울도 보기가 싫어집니다. 저도 그랬구요.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