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다이어터들에게는 최대 고비가 될 수 있는 날이기도 하죠. 왜냐하면, 설 명절에 먹는 음식들이 다이어터에 복병이 되기 때문이에요. 칼로리도 평소에 먹는 음식보다 2배 이상 높은데다, 기름에 튀기거나 볶..
살을 뺄 때도, 무턱대고 빼기보다는 요령이 있다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뺄 수 있는데요. 같은 시간을 할애하더라도 좀 더 효율적 찐살을 관리하고 뺄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1.운동, 효과적인 시간대보다 횟수에 신경써라! 체중조..
“몸은 마음을 아는 가장 중요한 열쇠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돌이켜보면, 운동을 통해 체형을 교정하고 많은 분들의 몸을 바꾸면서,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 분들의 체형을 제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운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신체능력 강화는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용량 반응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일반적인 범주 내에서는 운동량이 증가할수록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 또한 증가하는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하..
나이: 33세 키: 158cm 몸무게 변화: 58kg → 45kg 감량기간: 6개월 오늘은 코로나 이후에 10KG이상 급격하게 체중이 불어나 다이어트를 하게 된 ‘우유두유’님이 주인공이세요. 초반에는 다이어트가 잘 안되서 스트레스도 ..
여자의 몸은 호르몬으로 인해 여러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난소에서 나오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여자의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일으킵니다. 이 두 가지 호르몬 변화에 따라 생리주기가 결정되는데, 시기에 따라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
▷ 빵, 과자 끊을 수 없는 유혹 일에 집중하거나 공부할 때! 단 음식이 먹고 싶었던 경험 있으실 거예요. 저도 글 쓸 때마다, 노트북 앞에 앉으면 갑작스레 달달한 과자가 먹고 싶을 때가 많은데요. 이건 실제로 우리 뇌가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포도당..
식사하는 습관만 봐도, 다이어트 성패를 알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특히나 천천히 먹고 소식하는 습관은 살을 덜 찌게 하고, 장수를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소식하는 방법은 평소 식사량의 20% 정도를 줄여 드시면 되는데요. 좀 더 ..
‘혈관이 건강해야 장수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혈관 내에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게 돼요. 이렇게 우리 몸에 혈관 중에 한 곳이라도 막히게 되면, 심장병이나 뇌졸증, 동맥경화 등의 문제가 ..
다이어트 식사 선택의 기준은 오직 이거면 됩니다. '내 몸에게 건강한 음식을 줄 것'! 여기서, 건강한 음식이란 우리 몸을 구성하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된 음식을 챙기는 거지만, 지방과 탄수화물은 늘 초과되기 쉬우니, 대부분의 식사에서 부족하기 쉬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