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관리할 때, 돼지고기가 먹고 싶어도 열량이 부담되어 못 먹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이럴 때는, 기름기나 비계를 쏙 뺀, 담백한 돼지고기를 선택해서 드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우리가 많이 즐겨 먹는 '보쌈'이나 수육같이 삶아 드시는 방법..
평소에, 과자나 빵, 라면 같은 밀가루 음식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정제탄수화물은 자주 먹게 되면, 영양가는 없이 중독성 때문에 많이 먹게 되어서 살을 많이 찌울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많은 문제들을 일으켜요. 그렇기 때문에, 정제탄수화물로부터..
살 뺀 다고 , 탄수화물을 확 끊으려니 너무 힘드시다고요 ? 사실 단번에 끊으면 좋겠지만 ,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니랍니다 . 그리고 , 잘못하다가는 우울증이나 불면증 같은 금단현상이 나타나거나 식단의 균형이 깨질 수 있어서 , ..
우리의 장에는 엄청나게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어요. 좋은 균도 있고, 나쁜 균도 있는데요! 줄다리기처럼, 나쁜 균이 좋은 균보다 더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되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돼요. 그로 인해 몸에 나타나는 징후나 증상들이 있어서, ..
인터넷에서 ‘다이어트’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정보가 넘쳐난다. 1년 동안 식단조절을 하면서, 식습관을 고쳐나가고, 더 이상 체중 변화가 없어 다이어트를 시도하게 됐다. 처음 한 두 달은 맵고 짠 음식, 간식을 피하면서, 저녁 8시 이후에 안 먹어도 5kg이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 들어보셨죠? 어떤 일이든 꾸준히 하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말 인데요. 이것은 다이어트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말인 듯 해요. 오늘의 다신 다이어터 “ ksm6788 ”님도 4개월만에 12kg 감량을 이뤄낸 비결로 ‘꾸..
30대 후반이 넘어가면, 20대나 30대 초반보다 살이 더 안 빠지게 돼요! 특히, 팔뚝이나 뱃살 쪽에 살이 많이 붙는데요. 일명, ‘나잇살’ 때문이에요. 나잇살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빠질 거라 생각하고, 그냥 두면 된다고들 생각 하시는데요. 그 러면..
식단관리한다고 채소나 과일만 먹어보신 분들은 느껴보셨을 거예요! 고기도 이따끔씩 섭취해줘야 한다는 것을요. 고기로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야만,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이나 단백질 공급이 되어서, 원활하게 돌아가기 때문에, 꼭 빼놓지 않고 챙겨 드..
계속되는 무더위와 이어지는 비로, 잠 못 드는 밤이 이어지고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불면증이 계속되면, 충분하게 잠을 자지 못하기 때문에, 피로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불안함이 이어지고, 스트레스로부터 저항할 수 있는 힘도 적어져서, ..
짬뽕처럼 꼭 짠 음식이 아니어도, 소금 범벅인 음식들이 꽤나 많답니다. 바로 토마토 스파게티나 배추 된장국 같은 음식들인데요. 짠 맛이 나지 않는데도, 나트륨이 많이 들었을 수 있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나트륨이 가공과정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