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비만인 사람들은 게으르다거나 우울해 보인다는 평가를 받는다. 참 억울하다. 비만인 사람들은 식사 호르몬의 양축인 식욕 호르몬 그렐린과 포만 호르몬 렙틴의 밸런스가 무너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럴 땐 다이어트의 양대 축으로 렙틴 ..
요즘 햇볕이 강한만큼 자외선 지수도 무척 높은데요. 자외선은 피부잡티와 노화를 유발하기 때문에, 차단을 잘해줘야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자외선을 차단할 때, 선크림이나 선글라스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항산화 능력을 높이는 건데요. ..
본격적으로 날이 더워지면서, 저에게도 다이어트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들 물어보십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할 때, 어떻게 운동하는 것이 살빼기에 효율적인지를 많이들 고민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유행하는 수많은 운동법과 프로그램들 중..
쏨땀은 원래 태국의 대표 애피타이져 메뉴로, 그린 파파야를 주재료로 하는 달콤 새콤 짭짤한 샐러드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구하 기 어려운 그린파파야 대신 제철과일 참외를 활용해 쏨땀을 만들어보았어요! 칼로리도 높지 않고, 더위로 입맛 없는 요즘 상콤달..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저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기 전, 가까운 곳으로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운전을 못하기에 가볍게 배낭을 메고, 백 패킹을 하며 지하철로 다녀왔는데요. 가는 길은 짐 때문에 몸..
안녕하세요 박성훈 트레이너입니다. 벌써 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제가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말은 '살 빼려면, 무슨 운동해야 되요?”, '복근 운동하면, 뱃살 빠질까요?' '하체쪽에 살이 많아요. 어떻게 하죠?' 정도로 추릴 수 있는데요. 특히, 여성..
우리는 생각이 너무 많습니다. 이 글을 쓰고있는 저부터도 생각이 참 많습니다. ‘이런 모습의 내가 되고 싶다’ ‘이렇게 하고 싶다’ ‘저렇게 하고 싶다’ 이런 생각들은 내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욕망이라고 합니다. 모순되게도 우리는 ‘저렇게 하고 싶다’라고..
오늘은 84kg이라는 인생 최대 몸무게를 찍고, 건강에 적신호를 느껴 다이어트를 시작한 ‘ 키뚠뚠 ’님의 18kg 감량 실화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그녀가 어떤 노력을 통해, 80kg대에서 60kg대로 내려올 수 있었는지 인터뷰로 만나보세요! 나이: 28세 ..
나는 40대다. 중반을 넘겼다. 중년이라고들 한다. 마음은 20대 지만 몸이 나이를 먹은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보통은 마흔이 넘어가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다. 뱃살도 찌고, 멀쩡하던 몸 구석구석도 삐걱거린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성인이 된 이..
늘씬하고 탄력적인 몸매를 가져 건강미녀로 불리우는 김윤지 ( NS 윤지 )는 의외로 평소에 기름진 음식을 좋아하는 편이라고 해요. 보기와 다르게 의외의 반전식성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평소에는 좋아하는 음식을 마음껏 먹고, 음식으로 쌓인 독을 디톡스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