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당고스프가 뭘까요? 바로, 당근과 고구마가 들어간 스프인데요! 당근은 뿌리채소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요즘 같이 비가 오락가락한 장마철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자, 그럼 당근과 고구마가 어떻게 스프로 탄생했을..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요즘 장맛비가 오락가락하면서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습도가 높아지다 보니 몸의 컨디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곤 하는데요. 만약 몸 상태가 계속 좋지 않고 불쾌감이 지속된다면, 서늘한 곳을 찾아 ..
지난 칼럼에서 우리의 복잡한 생각을 단순하게 하여 우리가 정한 목표를 우직하게 지켜갈 수 있는 ‘그냥’의 힘에 관해 이야기했었습니다. 사실, 우리의 삶 자체가 참 복잡합니다. 삶과 생활이 복잡하니 당연히 생각까지 복잡해집니다. 살다 보면, 알 수 ..
나 : 나 살쪘지? 친구 : 아니 잘 모르겠는데. 나 : 그래? 오늘 거울로 몸을 보니까 옆구리 살이 더 붙어서. 너무 뚱뚱해 보이지 않아? 친구 : 나는 매일 봐서 그런가? 별로 그렇게 보이지 않아. 나 : 네가 몰라서 그래, 손으로 만져보면 ..
여자들에게 있어 가장 큰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는 건 임신과 출산이 아닐까 싶은데요. 굉장히 신성하고 기쁜 일이지만, 이때 불어난 살을 임신 전 상태로 되돌리는 건 정말 쉽지 않은 일이죠. 오늘은 아기낳고 30대 후반이 되어 다이어트에..
나약한 우리들은 '생각한 걸' 뚝딱 해낼 수 없다. 고민하고, 계획하고, 시도하고 또는 시도조차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혹은 더 중요한 우선순위를 먼저 하기 위해 포기하기도 한다. 괜찮다. 모두가 다 그런다. 쉽지 않은 게 당연하다. '생각한 걸' ..
이제 슬림한 바디라인은 ‘날씬함’만을 뜻하는 게 아니라 ‘탄탄한 엉덩이’까지도 포함시킨다는 사실 많이들 아실 겁니다. 특히 만지면 물컹거릴듯한 납작하고 펑퍼짐한 엉덩이는 야무져보이지 못해 보임은 물론, 매끈한 하체라인과도 거리가 멉니다. 그래서..
여러분, 오늘은 하체근육을 중심으로 전신의 근육을 쓰면서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연소시켜줄 칼로리 끝판왕 운동을 배워볼 건데요! 원하는 만큼 칼로리 소모하셔서, 이번 여름에는 꼭 멋진 몸매 뽐내시길 바래요! 운동이름 사이드 스텝 & 버피 테..
소아시 한의원, 이혁재 원장입니다. 여름이 다가올수록 다이어트에 대한 압박감은 커지지만, 혹여 다이어트를 하다가 부작용이 오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이럴 때, 살을 뺄 때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을 미리 알아두면, 안심하며 건강..
여러분, 우리가 과식을 하거나 갑자기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많은 화를 내거나 필요 이상으로 약을 먹거나 요리시 기름 사용으로 유해가스 농도가 올라가게 되어도 몸속에는 많은 독소가 쌓이게 된답니다. 이럴 때, 그 자체로도 약이 된다는 해조류를 먹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