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아시한의원 이혁재 원장입니다. 오늘은 제 이야기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1991년 병원을 열고부터 온종일 일을 해도 피곤하지 않을 정도로 건강했었고, 지금도 특별히 복용하는 약이 없을 정도로 건강관리는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얼마 전에, 지인이 제게 물어왔습니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라고, 먹으면 살 빠지는 식품들이 있다던데! 진짜야?'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는 식품 자체가 가지는 열량보다 이를 먹으면서 소화시키는 데에 소모되는 열량이 더 높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
평소에 쌈채소 많이들 드시나요? 쌈채소로 활용되는 다양한 채소들은 건강에 좋은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 잘 챙겨드시면 좋답니다. 자,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쌈채소'로 채워보세요! 1. 피부미용에 좋은 깻잎 깻잎은 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다가 생각대로 되지 않을 때 자꾸만 조급한 마음이 생겨납니다. 빨리 빼야 할 것만 같고, 잘 안 빠지는 것만 같고, 그래서 슬프고 우울해지니까 먹을 것만 더 먹고 싶어지죠. 그런데, 이 조급한 마음은 ..
이런 질문 받아본 적 있으신가요? 자신의 몸이 지금 배가 고픈 상태인가요? 배가 부른 상태인가요? 생각보다 이런 몸의 신호를 잘 캐치하지 못하는 다이어터들이 많이 있는데요. 몸의 신호에 귀 기울이고, 공복감과 포만감을 구별하기 위해서 감정이 안정적..
다이어트 결심 후 늘 작심삼일! 우리는 왜 다이어트가 힘들까요? 핑계들도 늘어나고, 몸은 괜히 더 무거워지는 것 같고 말이죠. 원래의 생활패턴을 바꾸고 변화를 주려고 애쓰고 있기 때문에 힘든 것은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
오늘은 칼로리는 낮으면서 포만감을 주는 단호박에 닭가슴살, 토마토, 새우를 넣어, 영양을 더해 뱃속을 든든하게 해줄 간지한라봉님의 ' 단호박 닭가슴살 치즈그라탕 '을 소개할게요. 맛있는 음식 먹으면서, 식이조절도 성공해요! 만드는 재료 미니 단..
사람만이 척추병을 앓는다고 한다. 그 이유는 중력에 저항하여 서있기 때문이다. 만약 골반이 왼쪽으로 틀어져 있으면, 몸통이 똑같은 쪽으로 틀어져 있게 되면 중력에 저항하지 못한 채 넘어지고 만다. 그래서 틀어진 골반의 반대쪽으로 몸을 회전하여 ..
더 다이나믹한 몸의 변화를 위해 운동의 종류도 늘려야 할 때가 온다. 그렇다면 어떤 부위를 운동해야 할까? 그 부위의 살을 빼기 위해 하는 게 아니다. 살은 배고프지 않게 먹으면 빠진다. 부위별 운동을 하는 이유는 ‘시각적인 예쁜 몸’을 만들어서 ..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는 이혁재 원장입니다. 살을 빼고 싶은 분들은 식사할 때 칼로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낮은 칼로리로 먹는 데, 그러다 보면 점차 극단적인 채식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