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진행하시면서 ‘불안’이라는 요소 때문에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하다간 내가 좋아하는 빵을 영영 못 먹는 거 아니야? 지금 당장 저 아이스크림 너무 먹고 싶은데, 이걸 내가 참을 수 있을까?’ 이런 식의 음식 생..
홈트족들을 위한 부위별 필라테스 9탄! 여러 부위들의 군살을 없애는 필라테스 동작들을 가르쳐 드리고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사회인들에게는 필수적인 다리 부종이나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동작들을 가르쳐 드리려 해요. 퇴근하거나, 외출 후 집에 갔을 때 ..
여러분은 어느 부위를 가장 빼고 싶나요? 영원히 안 빠질 것 같은 팔뚝 살? 아니면 다리를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허벅지살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두둑한 뱃살? 참 다양한 곳들에 자리하고 있는 지방들 때문에 골머리가 썩고 있죠. 사실, 다이어트할 때 한 곳..
전 편에서 우리는, 무엇을 먹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것을 먹더라도 적당히 먹으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많은 분이 먹고 싶은 음식을 '적당히' 먹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죠? 사과는 꼭 잘 씻은 다음 껍질째 먹어야 좋은데요, 껍질을 깎아서 먹는 행위는 영양소들을 모두 버리고 과당만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과의 효능은 체중 감소와 천식 증상 억제, 심혈관 건강 개..
“은서님, 립 색상이 자연스럽네요.” “아 이거요? 입생로랑 루쥬 뷔르 꾸뛰르 베르니 아 레브르 9호에요. 품절대란이 났었던 립틴트.” “뭐라고요? 이름이 너무 길어요. 하긴 내 입술에 바르는 것이니 이름을 잘 기억해놓아야겠죠. 그런데, 어제 먹..
지난 칼럼에서 우리가 흔하게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개념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 칼럼에서도 지난 칼럼에 이어 또 다른 잘못된 다이어트 개념들을 짚어보고자 한다. ▶탄수화물을 적대시한다. 일단, 무언가를 적대시하는 것 자체가 실천 지..
나이: 28세 키: 161cm 감량 전후 체중 변화: 70kg > 47kg 다이어트 기간: 2018.02 ~ 2019.09 (1년 7개월) 체지방 변화: 25.2kg > 12.3kg 인륜지대사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결혼인데요, 이날만큼은 가장 예쁜 여자가 되..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더 좋은 결과를 얻으면 만족감도 그만큼 커지기 마련이에요. 한의사로서 진료하면서 다양한 사연이나 경험을 가진 환자와 마주하게 돼요. 과거사부터 성격, 체질, 거주 환경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더라..
일상생활에서 드링크나 다른 음식으로 흔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비타민. 쉽게 섭취할 수 있어서 딱히 신경 써서 먹지는 않지만, 알고 보면 비타민은 몸에 없어선 안 될 필수 미량 영양소예요. 그리고, 비타민은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다이..
다이어터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