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편에서 말했지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하는 사실은 '살을 빨리 빼야만 한다는 그 마음'에서 살찌는 모든 행동이 시작되었다는 것 입니다. 무엇이든 빨리하려는 마음이 오히려 폭식하게 만들고, '먹지 말아야지'라는 생각이 결국은 음식 ..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 원장입니다. 이번 주제는 거식증입니다. 미국의 유명 가수였던 ‘카렌 카펜더’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거식증으로 인한 사망입니다. 거식증은 다이어트 부작용 중 하나로 살을 빼야겠다는 의지가 너무 강한 나머..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많은 분이 다이어트에 돌입하지만, 또 많은 분들이 실패합니다. 일시적 감량을 겪지만 반복되는 요요를 겪으면서 다이어트 실패에 대한 트라우마만 키워갑니다. 그렇다면 요요를 겪지 않으면서 진정으로 원하는 몸무게..
살을 빼면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음식조절이다. 하지만 음식을 조절한다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 지금까지 무수히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 또, 다시 다이어트를 할 계획을 짜면 시작하기도 전에 좌절감만 몰려든다. 과연 음식을 조절한다는 ..
다이어트할 때 가장 만만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꼽으라면 삶은 달걀이 빠질 수 없을 것 같아요. 칼로리는 낮은데 포만감은 높고, 단백질도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삶은 달걀을 먹을 때 아마 이런 고..
피골이 상접할 만큼 식사량을 줄이고, 땀이 한 바가지는 나올 만큼 뛰어야 살이 빠진다고들 하죠. 다이어트는 그렇게 힘든 것이라고들 알고 있는데요, 여기 우유 한 잔을 더함으로써 다이어트 효과를 높인다는 식단이 있어요. 바로 ‘밀크어트’ 라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신 회원 여러분. 미앤네이처한의원 천호점 대표원장 김규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부기’인데요, 일상적으로는 ‘붓기’나 ‘부종’이라는 말도 많이 쓰죠. ‘붓기’는 엄밀히 말하면 문법상 맞지 않는 표현이고 부종은 더욱 심각한 질환..
‘배불러 죽겠다.’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표현이에요. 배부르면 배부른 것이지 왜 죽겠느냐는 거죠? 그만큼 배가 부른 기분, 위가 늘어나 확장된 기분은 불쾌한 감정에 속하고 걷기에도 숨이 차거나 위장이 늘어나서 숨쉬기가 불편해집니다. 이런 경험 ..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말이 살찌는 것은 좋은데 그와 함께 내 살도 같이 오른다면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가을만 되면 유난히 살이 찐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가을이 점점 깊어가고 있는데요, 이제 곧 겨울이 오면 우리 몸은 추운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기 시작합니다. 먹을 것이 귀하던 시절에 겨울철 굶어 죽지 않기 위한 인체의 방어 시스템입니다. 먹을 ..
다이어터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