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고민&질문

멘토님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근력운동 횟수 질문!

다신등급

/습관

23
  • 2018.04.29 22:03
  • 80
  • 1

예를들어서 어떤 기구가 됐던지간에 한세트에 15~17번씩 10kg 로 한다고했을때
10번씩 15kg 로 하는거랑 차이가있을까요?
15kg로 하면 10번만해도 덜덜덜 떨리는데 자세가 흐트러지는거같기도하고
15번이나 17번을 10kg로 하면 자세는 괜찮은데 자극이 썽에안차요

이럴경우엔 뭐가 효과적일까요?

글쓰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 지존
    1차컷팅끝남 2018.04.29 22:21

    8~10회 했을때 아 나 이제 이거 더는 못한다 그만 할까 생각이 든다면
    그거 사실 이 꽉물고 참고 하면 10~12회는 가능한 무겝니다
    마지막에 참고한 그 2회 정도가 내 근육을 미세하게 찢게 되고
    그게 회복 되면서 성장합니다.
    제가 엄살이 심해서ㅋㅋㅋ 8-10회 하고 항상 도리도리 절레절레 하는데 쌤이 꼭 "지금 입니다 지금 해야합니다ㅠㅠ" 하고 사정을 해서 10-12회까지 어거지로 하는데 실제로 됩니다ㅎㅎ
    이게 익숙해져서 12회~15회를 걍 하게 되면 그때 증량을 합니다.
    증량을 했는데 8회도 제대로 못친다면 다시 내려서 연습하거나 2-3키로 정도 되는 덤벨을 중량판에 얹고 합니다.
    빠른 근성장을 원하는 남성분들은 고작 4회 가능한 무게로 세트를 꾸리기도 합니다만
    여자사람이 그렇게까지 할 필욘 없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운동하며 연습하시다가 중량이 계속 오르면 그때는
    피라미드 세트라고 해서 저중량 고반복으로 시작해서 2세트 3세트 갈수록 고중량 저반복 하기도 합니다
    초심자는 그냥 12-15회 1세트 가져가며 자세 및 자극에 집중하며 머신 이해도를 높이는게 좋다고 배웠습니다

    답글
    |
    입력
이전글

운동에 런지가 있던데요. 1세트는 한번 앉았다 서는 것을 말하나요?

2018.04.29 조회수 : 82
다음글

종아리살 빼는데 좋은운동이나 스트레칭 추천해주세요!!

2018.04.29 조회수 : 170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