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운동 횟수 질문!
예를들어서 어떤 기구가 됐던지간에 한세트에 15~17번씩 10kg 로 한다고했을때
10번씩 15kg 로 하는거랑 차이가있을까요?
15kg로 하면 10번만해도 덜덜덜 떨리는데 자세가 흐트러지는거같기도하고
15번이나 17번을 10kg로 하면 자세는 괜찮은데 자극이 썽에안차요
이럴경우엔 뭐가 효과적일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터 랭킹
작은시인
백투날씬
루리루링
카@lhj_love
굿다이어터qp
8~10회 했을때 아 나 이제 이거 더는 못한다 그만 할까 생각이 든다면
그거 사실 이 꽉물고 참고 하면 10~12회는 가능한 무겝니다
마지막에 참고한 그 2회 정도가 내 근육을 미세하게 찢게 되고
그게 회복 되면서 성장합니다.
제가 엄살이 심해서ㅋㅋㅋ 8-10회 하고 항상 도리도리 절레절레 하는데 쌤이 꼭 "지금 입니다 지금 해야합니다ㅠㅠ" 하고 사정을 해서 10-12회까지 어거지로 하는데 실제로 됩니다ㅎㅎ
이게 익숙해져서 12회~15회를 걍 하게 되면 그때 증량을 합니다.
증량을 했는데 8회도 제대로 못친다면 다시 내려서 연습하거나 2-3키로 정도 되는 덤벨을 중량판에 얹고 합니다.
빠른 근성장을 원하는 남성분들은 고작 4회 가능한 무게로 세트를 꾸리기도 합니다만
여자사람이 그렇게까지 할 필욘 없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운동하며 연습하시다가 중량이 계속 오르면 그때는
피라미드 세트라고 해서 저중량 고반복으로 시작해서 2세트 3세트 갈수록 고중량 저반복 하기도 합니다
초심자는 그냥 12-15회 1세트 가져가며 자세 및 자극에 집중하며 머신 이해도를 높이는게 좋다고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