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찬바람이 불면, 따끈따끈한 겨울 간식들부터 생각나기 마련이죠. 여러분은 어떤 간식이 떠오르시나요?


어렸을 때 추억이 깃든 음식일수록, 그때와 비슷한 온도, 습도, 날씨일 때, 더 생각나게 되는 데요. 그런데, 겨울에 흔히 먹는 간식들은 고당도, 고지방, 고열량 음식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방심하고 먹었다가는 두터운 뱃살까지 얻게 되죠. 우리가 살찌지 않으려면, 주의해서 먹어야 할 겨울 간식과 뱃살을 예방하면서,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보려 합니다.


1. 군밤, 군고구마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겨울철 대표 간식이라고 불리우는 군밤과 군고구마! 이들은 겨울 간식 중에 건강한 자연식품에 속합니다.


특히,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그리고 기타 미량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영양적으로도 좋

습니다.


밤은 기를 보하고, 소화기계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지만, 완전히 익히면, 속을 막히게 하니, 진이 나올 정도로만 구워 먹는 게 건강에 더 좋답니다.


고구마는 섬유소가 많아, 변비해소에 좋고, 모발건강,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죠.


그런데,밤도 군고구마도 주 영양성분이 탄수화물이고, 특히 고구마는 당도가 높아, 이 점 꼭 유의해야합니다.


요즘에는 당도를 더 높인 고구마 종류들도 많아서, 살이 잘 찌는 분들과 당뇨 있는 분들

은 더 주의해야 하죠.


군밤, 군고구마를 먹으면서 살이 덜 찌려면, 당질 음식임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사 후에 먹을 계획이라면, 밥 먹는 양을 조금 줄이고, 군밤과 군고구마를 먹는 게 현명하겠죠.


특히, 고구마를 굽거나 조리할 때, 설탕이나 버터, 식용유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치즈와고구마를 함께 먹는 것도 살찌는 지름길이죠.


대신, 시나몬 가루를 살짝 뿌려서, 먹으면 풍미를더하면서도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군밤과 군고구마를 먹을 때는, 우유를 함께 먹는 것보다 녹차나 홍차, 단맛 없는 커피나 허브차와함께 먹으면, 차의 감칠맛 때문에 포만감도 더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2. 핫초코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겨울 음료의 대표는 핫초코 아니겠어요.


따뜻한 핫초코에 마시멜로를 올려서 마시면, 당충전은 제대로 되겠지만, 그만큼 살찌기도 쉽죠.


핫초코에는 보통 다량의 설탕이 들어가고, 거기에 더해 포도당 시럽이나 액상 과당까지 들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추운 날씨에 등산을 하거나 스키를 타는 등 당 소모가 많을 때에는 한 번 씩 마시면,금방 기운이 솟는 느낌이 들 수 있지만, 평상시에 매일 마신다면 뱃살이 찌는 것을 피하기가 어렵죠.


핫초코에 들어가는 코코아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해 피로해소, 항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혈압을 낮추고, 비만 예방에도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코코아의 순기능만 얻고, 살찌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맛을 내는 성분이나 첨가물이없는 순수 코코아 파우더만,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핫초코 파우더가 아닌 100% 코코아 파우더를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3. 유자차, 생강차, 귤차 등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겨울이 되면, 새콤달콤한 유자차를 쉽게 볼 수 있죠. 생강차나 귤차도 빼놓을 수 없는 겨울 차인데요.


유자, 생강, 귤 모두 감기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를 3배나 더 함유하고 있고, 감귤류보다 더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지요. 또, 혈관건강에도 좋다고 하고요.


그런데, 보통 유자차나 귤차나 생강차를 마실 때에는 설탕에 절여진 청을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자나 생강, 귤 자체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들이지만, 이렇게 설탕에 절여진 청을 자주 활용하면자연스레 설탕 섭취량이 늘어, 건강을 해치고 체중증가를 야기해요.


대신, 말린 유자와 생강, 귤피차를 활용해보세요!


설탕 없이 건조한 유자와 생강, 귤피는 보관도 쉽고, 건강에도 좋답니다.


특히 살찔 걱정 없이 마실 수 있어, 당뇨가 있거나 비만이 염려되는 분들께는 청의 형태로 만들어진 차보다 건조한생강편, 귤껍질, 유자껍질을 권해드려요.


4. 붕어빵, 호빵, 호떡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붕어빵이나 호빵, 호떡은 먹고 나면, 배부른 느낌이 다른 간식들보다 쉽게 드는 만큼 여지없는고탄수화물 식품인데요.


안에 들어가는 팥 앙금이나 설탕, 꿀 등은 당도도 높아요! 특히, 호떡에 아이스크림을 올려 먹거나 시럽을 뿌려, 먹으면 뱃살을 찌우는 데 최고죠.


1~2개만 먹어도 밥 한 공기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는! 재료에 따라서는 1개만 먹어도,밥 한 공기를 훌쩍 넘기기도 해요.


그래서, 이런 간식을 먹을 때에는 그것을 감안해, 식사량을조금 줄이되, 한 번 먹을 때 소량만 먹는 게 좋습니다.


또, 채소와 당도 낮은과일을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더 빨리 생겨, 훌륭한 간식이 된답니다.


단팥 아닌 야채와 고기 속이 들어간 호빵은 셀러리나 당근과 함께 먹으면, 든든한한 끼 식사 대용이 됩니다.


5. 어묵탕

방심하고 먹다가, 뒤통수 맞기 좋은 겨울간식 5가지?
보통 길거리에서 파는 어묵은 밀가루 함량이 높은 경우가 많고, 국물에 다량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건강에 그리 좋은 간식은 아닙니다.


거기다가 간장까지 더해 먹으면, 나트륨 섭취량은 더욱증가하게 됩니다.


포차에서 파는 어묵탕은 국물보다는 어묵 위주로 먹는 게 좋고, 가능한 간장을 더하지 않고 먹는게 좋아요.


집에서 어묵탕을 끓여 먹는다면, 되도록 생선살 함량 높은 어묵으로 고르고, 쑥갓이나 미나리, 무를 듬뿍 넣고 끓여보세요.


국물도 더욱 시원해지고, 채소들을 어묵에 곁들여 먹으면살찔 염려도 덜 수 있어요!


쑥갓은 변비 예방 효능이 있어서, 활동량이 줄면서 변비가 잘 생기는 분들께도 좋답니다.


※ 칼럼제공: 신수림 한의사

http://www.shinsurim.com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한의사 신수림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다이어트로 내 몸을 바꾸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이것`은?

2022.12.08 조회수 : 6,794
다음글

맛있게 매운, 쭈꾸미가 당긴다면?

2022.12.06 조회수 : 1,834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