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지는 체질로 바꾸고 싶다면, 챙겨야 하는 3가지?
선천적으로 마른 체질이 아니라면, 후천적으로라도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체질을 바꾸는 데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영양소'만 잘 섭취해도 충분히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
몸의 체질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영양소들, 전부 알려드릴게요.
1. 프로바이오틱스 함유한 '요거트'
적게 먹어도 살이 찌거나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더라도 살이 잘 안 빠진다면, 살 빼기 전에 근본적인 체질 개선부터 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특히 장내환경에 따라 비만에 영향을 받아서, 장내세균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 데요.뚱보균이 많을수록, 날씬균이 적을 수록 살이 찌기 쉬워요!
때문에, 장내에 뚱보균을 잡아주는 유익균 '날씬균'을 늘리기 위해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지속적으로 섭취해줘야 해요.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장을 개선시켜주는 음식으로는 요거트가 있지요.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것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칼슘과 단백질까지 풍부해서, 다른 영양소까지 덤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다만, 시판되고 있는 요거트에는 1개당 약 10~20g정도의 설탕이 함유된 경우가 많은 데, 설탕은 장내에 유해균을 늘리기 때문에, 되도록 당분이 많이 함유되지 않은 그릭요거트나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는 게 좋아요.
2. 식이섬유 많은 '채소, 과일'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살 안 찌는 체질이 되려면 몸에 유익균이 많아야 해요.
이 유익균의 먹잇감이 되어 장내환경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식이섬유예요.
그 밖에도 섭취 시, 칼로리는 낮은데 포만감이 커서 소식하게 도울 뿐만 아니라, 당질의 흡수를 방해해서 혈당을 천천히 올려줘,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충분량 섭취하면 날씬한 체질로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돼요.
식이섬유는 매끼 100~200g씩 섭취해주세요.
3. 오메가-3 지방산 많은 '등푸른 생선, 견과류'
오메가-3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지방의 한 종류이긴 하지만, 다른 지방과 달리 잘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굉장한 도움을 줘요.
필수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대사과정에 관여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꼭 섭취해야 줘야 하지만요.
체내에서 합성되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한다는 거 아셔야 해요.
운동할 때 섭취하면,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데, 이는 기초대사량 증가로 이어져서, 똑 같은 양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게 만들어준답니다.
오메가-3가 근력과 결합하게 되면, 근력도 높이고 근육의 질도 향상 시켜주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에요.
다만, 아무런 운동을 하지 않고 섭취할 경우에는 오메가-3를 복용해도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체지방 감량 효과도 있어요.
오메가3 지방산에 든 EPA와 DHA 성분은 체내에 중성지방이 과도하게 높아지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렙틴 저항성을 개선시키는 데, 간에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 간과 근육에서 지방이 에너지로 소모되게 만들어, 체지방 감량 효과를 낸답니다.
이런 오메가-3는 고등어 나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에 가장 많이 들어 있지만, 들기름이나 아몬드 등을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드셔보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다이어트신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 또는 다이어트신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 및 재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감사합니다
🧡
👍
👍
👍
😮👍👍👍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