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폭식 대신, 간식 드세요!

  • 14,022
  • 163

폭식 대신, 간식 드세요!

간혹 먹는 것으로 우울함이나 스트레스를 푼다는 분들 계시는데요.


이렇게 다이어트나 각종 일이 잘되지 않아 스트레스 받을 때나 우울할 때 정서적인 공허함과 불안한 마음을 채우기 위해 음식을 과도하게 먹어 폭식하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지 못해 음식으로부터 위안을 찾는 건데요.

이렇게, 폭식하고 나면 일시적인 만족은 얻을 수 있지만, 곧 후회하게 되고, 본질적인 심리적 허기를 채울 수 없어 점점 더 많이 먹게 되면서 체중증가를 넘어서 비만까지 올 수 있어요.

그래서 더더욱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폭식을 하지 않으려면, 어떤 식으로 식이조절을 하는 게 좋을까요?

평소에 단백질을 포함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규칙적인 식사를 조금씩 자주 하되, 식간에 적당량의 간식을 먹어주는 게 좋다고 해요.

적정량의 간식은 공복시간을 줄이고 혈당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식사 때 폭식하는 것을 막아주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아무거나 먹을 순 없잖아요.

그래서, 지금부터는 폭식을 막아주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을 추천해드릴게요!

*폭식 막아주는 간식,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폭식 대신, 간식 드세요!

*폭식하지 않기 위해 간식섭취시 주의점*
1. 간식을 주식처럼 자주 섭취하면, 식습관이 불규칙해질 수 있음.
2. 밤보다는 낮에 적은 양의 간식을 여러 번 나눠먹는 게 좋음.

*폭식 막아주는 5가지 간식 리스트*
폭식 대신, 간식 드세요!

1.흰쌀로 만든 떡 통밀로 만든 간식
: 떡에 들어가는 흰쌀은 칼로리도 높고 소화흡수가 빨라 과다 섭취하면 혈당 급격히 올리고 남은 영양분이 지방으로 축적될 수 있다.

대신, 통밀을 섭취하면, 칼로리와 탄수화물은 낮은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이 크고, 소화시키는 데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통밀 과자나 빵을 고를 땐, 100% 통밀을 사용하고, 합성첨가물이 덜 들어간 제품이 좋다.

2. 당 많은 요거트 그릭요거트
요거트는 기본적으로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단백질, 칼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 슈퍼푸드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일반 요거트에 의외로 많은 당 성분이 들어있어 조심해야 한다.

이럴 땐, 당분과 탄수화물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그릭 요거트를 활용하면, 과식과 폭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3. 말린 과일 생과일
말린 과일은 생과일과 같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이 크지 않고, 칼로리는 높은 편이라 간식으로는 적절하지 않다.

생과일 중에서도 혈당지수가 낮은 토마토나 배, 사과 등을 간식으로 먹는 게 좋다.

혈당지수가 낮은 과일을 먹어야 포만감이 오래가서 식사와 간식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단, 과일은 하루에 두 번 정도 섭취가 좋으며, 사과의 경우 1/3개, 바나나 1/2개, 단감은 1/2개 정도가 적정량이다.

식후보다는 식전에 먹어야, 영양흡수율 높이고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4. 인스턴트 식품 채소
간편하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거나 고열량의 인스턴트 식품보다는 섬유질이 풍부해 열량 대비 포만감이 큰 채소를 선택하자.

간식으로 채소를 먹으면 자연스레 식사량을 줄일 수 있고,함유된 칼륨 성분이 치킨, 피자 등을 먹어 과다섭취한 나트륨을 배출시켜준다.

또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건강도 지킬 수 있다.

오이, 가지,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은 열량은 낮은데, 수분과 섬유소가 풍부해 금세 배부르게 한다.

5. 밀가루 음식고구마
떡볶이나 국수 등 밀가루 음식을 간식으로 자주 먹으면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해지기 쉽다.

이때, 소화가 잘되고 식이섬유 풍부한 고구마를 먹어보자.

고구마에는 하루 권장량의 16%나 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 예방은 물론 지방이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고지혈증이나 콜레스테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배고픔을 몰아내는 저항성 녹말이 들어있어 장시간 포만감을 줘, 먹는 섭취 칼로리를 줄여주고, 배고픔을 없애 폭식을 덜 할 수 있을 것이다.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다신지킴이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한꺼번에 야채를 마시자! <샐러드 스무디>

2020.03.08 조회수 : 8,341
다음글

고립운동 vs 복합운동, 승자는?

2020.03.07 조회수 : 6,602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