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이라는 개념은 모두 옛말 같아요 .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덩달아 이어폰도 사용하는 젊은 층이 늘어났고 , 그에따라서 돌발성 난청을 앓는 젊은 사람들도 늘어가고 있어요 . 돌발성 난청은 관리를 꾸준히 하..
‘꼭꼭 씹어 먹어라’ 는 말은 어렸을 적 밥상머리 교육의 기본 중의 기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의 우리의 식습관을 보면 천천히 오래 꼭꼭 씹어먹는 힘이 약한 것 같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으며, 왜 꼭꼭 씹어먹어야 할까요? 요즘 우리가 ..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는 말이 있는데요, 꼭 맞는 말은 아닙니다. 몸에 좋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아보카도를 두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외식 메뉴 중 하나가 과카몰리로 점심 시간에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먹을 ..
잠이 부족할수록 비만의 위험성이 크다는 것은 다양한 매체들이나 주변의 경험을 통해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반대로 잠을 너무 많이 자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났다는 경험이나 이야기들도 많아서 어떤 것이 맞는지 헷갈릴 수 있다. 결론부터 말..
안녕하세요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오늘은 체질별 다이어트 ‘소음인’ 편입니다 소음인은 비위 기능이 약해서 음식물 소화가 잘 안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체질에 비해서 과식하거나 폭식하지는 않는데, 어쩌다 과식하면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날씬해지고자 하는 욕망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더 정확히는 예뻐지고자 하는 욕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예뻐지고 싶은 욕망 때문에 우리는 다이어트에 돌입합니다. 그리고 살 빼기에 성공하거나 실패하고 좌..
▶ 세 달 만에 20kg 감량! 다이어트를 결심한 우리는 '어떻게 하면 가장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나요?' 여기저기 물어보기 시작합니다. 단기간에 살을 뺀 사람들 대부분 '닭가슴살, 고구마, 계란, 두부, 샐러드'를 먹었다고 말합니다. 그럼 ..
프로바이오틱스부터 프롤린 유산균, 아디포넥틴 등등.. 다이어트신 커뮤니티 회원님들은 아마 이 단어들을 한 번씩은 들어봤을 것 같아요. 최근에 주목받았던 다이어트 관련 성분들인데요, 식욕을 억제해주거나 지방을 배출해주는 등의 역할을 했던 성분..
마사지나 수기 요법이 생소했던 조선 시대 사람들은 어떻게 뭉친 근육을 풀었을까? 특히나 왕의 몸을 함부로 만지지 못했던 그 시기에 임금은 어떻게 근육의 컨디션을 조절했을까? 내시들이 보는 앞에서 다리를 벌려 스트레칭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독한 마음으로 식욕을 억누르고 음식을 먹지 않으면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먹지 않는 방법은 목표한 체중에 다다르기 전에 건강이 먼저 상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방에서는 피로나 가래..
다이어터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