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레시피

다이어트두부동그랑땡

다신등급

레드틴

  • 2016.04.20 22:06
  • 1,418
  • 10

다이어트두부동그랑땡

재료
두부 1모, 계란 2개, 각종 채소

1. 채소는 전부 다지고, 두부는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린다. 계란은 풀어준다.
저는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깻잎 이렇게 썼어요.
당근이나 양파가 들어가면 맛있어요. 두부는 검은콩두부 썼어요.

2. 두부는 면보에 담아 최대한 짜주고, 채소도 키친타올 등으로 물기를 제거해준다.
저는 면보가 마땅한 게 없어서 다이소 다시백 썼어요..ㅋㅋㅋ 좋더라구요 빨 필요도 없고

3. 두부와 채소를 볼에 담아 으깬 뒤, 풀어둔 계란과 후추를 넣고 섞는다.
이때 소금간을 해주면 더 맛있는데, 다이어트용이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저는 식구들 반찬용으로 간해서 만들었어요.

4. 3을 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뭉쳐서 기름을 두른 팬에 올린다. 뒷면이 좀 익었다 싶으면 숟가락으로 뒤집어서 윗면을 살짝 눌러준다. 두어 번 눌러가면서 익혀 끄낸다.

기존의 동그랑땡과 다른 점은 밀가루와 고기가 안 들어간다는 거, 계란이 적게 들어가는 거. 요거만으로도 칼로리 확 줄어들 거라 봅니다.

밀가루옷 입히는 과정도 없고 계란물을 묻히는 게 아니라 반죽에 직접 집어넣기 때문에,
일반 동그랑땡에 비해 잘 부스러져요.
부칠 때 숟가락으로 살짝만 눌러주세요.

고기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너무 속까지 익히려고 안 하셔도 돼요.
적당히 노릇해졌다 싶으면 끄내버리세요.
채소랑 두부 뿐이라 꼭 익힐 필요 없는 재료니까 괜찮아요.

간을 안하면 다소 심심한 맛이긴 합니다ㅋㅋㅋ
케찹에 어울릴 거 같은 맛이랄까?
그래도 기름에 부친 거라 그냥 두부+채소 먹는 거보단 훨배 맛있어요...ㅠㅠ 데친 두부에 지겨워지셨다면 해보세요!

글쓰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 다신D
    달해 2016.04.27 06:41

    밀가루없이 진짜잘뭉처잇네요!!!신기!!!

    답글
    |
    입력
  • 다신D
    세쨩홧팅 2016.04.22 12:00

    두부 완전 좋아해여 .. 다이어트 화이팅

    답글
    |
    입력
  • 다신D
    요요시러잉 2016.04.22 10:47

    우아. . 두부잘못먹는데 이렇게한번 먹어봐야겠네요

    답글
    |
    입력
  • 다신D
    통통요미 2016.04.22 01:53

    우왕 짱이에요♡

    답글
    |
    입력
  • 다신D
    나미꼬사랑 2016.04.21 21:52

    우와 맛나보여요

    답글
    |
    입력
  • 다신D
    긍정적마임 2016.04.21 19:30

    맛있어보여용~

    답글
    |
    입력
  • 다신D
    형이얍 2016.04.21 13:09

    맛있겠어요

    답글
    |
    입력
  • 다신D
    슈슈미슈 2016.04.21 13:02

    색이 예술ㅎㅎ 진짜맛있어보이는ㅜㅜ제가좋아하는녹색음식ㅎㅎ

    답글
    |
    입력
  • 다신D
    미이잉 2016.04.20 23:37

    맛있겠어요ㅠㅠ해먹어봐야겠네요

    답글
    |
    입력
  • 다신D
    금호순대국밥 2016.04.20 23:32

    넘좋아요ㅠ전 먹고싶을때 이렇게 해먹으면 좋을꺼같아요ㅎㅎ

    답글
    |
    입력
이전글

1일차입니다!!!ㅎㅎ

2016.04.20 조회수 : 12
다음글

6일차

2016.04.20 조회수 : 12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