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자유게시판

40일간의 다이어트 팁 정리

다신등급

곰마리2017

1
  • 2018.06.14 12:40
  • 807
  • 7

한달조금넘게 다이어트하고 58.6에서 55.3까지 다이어트하면서 느낀점 팁공유해요
원래 49를 30대초 까지유지 했는데 어느순간 50을 넘어가더니 매년 1키로씩 꾸준히 60까지한때 올라갔었어요

워낙 마른 체형이고 얼굴이 작아서 나혼자 착각하며 곧 빠진다 여전히 날씬해보인다 생각하며 살았어요 그런데 얼마전에 내장 고도비만으로 진단을 받은거에요.
다이어트를 시도 안했던건 아닌데 매번 몸살감기가 걸리고 얼굴에 여드름범벅이되면서 포기했는데 이번에는 천천히 성공해가고 있는느낌이에요.
물론 한달 10키로씩 빼는분들에 비하면 성과면에서 보잘것없지만 체지방도 이제 좀 정상범위에 들어오고 체형이 엄청나게 변했다는사실에 만족해요

저는 몸매도 몸매지만 체질과 생활습관을 고치며 건강한 식.운동습관을 만들고 자신감을가진 몸과 마음을 얻는 목표를 세웠어요 .또 스트레스받으며 다이어트하지말고 즐겁게한다는것도 목표이고요.
그리고 즐겁게 다이어트하기위해 그동안 깨달은 몇가지 팁을 함께 나누려고해요

1.우선SNS를 끊으시고 다신앱이나 기타 운동관리앱 을 까세요. 저는 다신과 삼성헬스를 사용하고있어요

불필요한 식탐자극 맛집사진 모임등 스트레스받을일이없고 자기 자신에게 더 집중하게되요. 다신앱은 ㅡ다이어리를 쓰는기분으로 식단을 차곡차곡 정리하고 분석하다보면 내가 무얼먹고 어떤음식이 내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공부하게 되요.
그리고 다이어트앱에서 공통관심사를 가진사람들을 통해 모르는사람들이지만 위로도 격려도 됩니다 .

2. 다이어터들의 노하우에 귀기울이세요.

다신앱에는 많은 성공 노하우와 경험담이있어요. 부러워만하지 마시고 성공요인을 분석하다보면 나에게 맞는다이어트를 설계할 수있어요. 저의 경우 예를 들어 어떤분이 칼로리를 적게 식단을 구성하면서도 곤약 곤드레나물밥을 매일 꾸준히 드시길래 왜 그럴까 생각해봤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니 역시 탄수화물은 무조건줄이는게 답이 아니고 나물과 곤약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겨줄 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리고 일반식이 평소 식습관도 유지하면서도 다이어트하기에 좋고요 하지만 다양한 한국반찬은 짜기 때문에 일반식으로 한끼먹는 경우 적게먹는것보다 양을 그대로 두어 포만감은 높이고 칼로리는 줄이는것이 좋은데 그러려면 곤약이나 나물 야채를 섞은밥이 도움이된다는걸 알게되었어요.

2. 디지털 체중계를너무 믿지마세요.

저는 8월까지컷팅님이 댓글로 알려주셔서 동네 보건소에서 무료인바디를 체크해준다는걸 뒤늦게 알았어요. 디지털 체중계와 별로 차이가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골격근량 분석과 부종등 여러가지가 문제가 있었어요. 운동상담상님의 분석과 조언도 도움되었고요. 저같이 헬스장에서 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지않고 개인관리하시는분들은 다이어트전 꼭 먼저 체크하고 목표를 자신에게 맞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식단은 칼로리 보다 영양소구성이중요해요.

그리고 같은 영양소로도 질좋은 영양소들이 포만감도 오래지속되고 신체에 건강한 도움을주더라고요. 전체 칼로리는 높았는데 영양소 분포가 엉망이었던 경우 보다 전체 섭취칼로리는 낮지만 골고루 영양소가 섭취된경우 근육량 기초대사량 체지방 골격근 모두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어요 .단 탄 지 비율은 5:2:1인데 이걸 꼭 맟춰서 드시면 훨씬 좋은다이어트 효과를보실거에요

저도처음에는 칼로리를 낮추고 탄수화물 당줄이고 운동열심히 하면되는줄알았어요. 그런데 매번몸살 수포 여드름 탈모등으로 포기하게되었어요. 영양소구성보다 열량만 신경썼던 탓이에요
제경우에는

*탄수화물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게 줄이면 저처럼 피부손상이 오기쉬워요. 워낙 늘 한국인들이 먹는것이기때문에 천천히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량을 늘려주세요. 저는 GI지수가 낮은 탄수화물 ㅡ바나나 고구마도 먹지만 통밀빵이나 비스켓 현미누룽지를 샐러드에도 꼭 뿌려서 탄수화물이 일정량 유지되도록 신경쓰고 밥은 잡곡 현미에 곤약을 꼭 넣어서 배부르게 먹는느낌을 유지하고 있어요.

*단백질
하루권장량을 꼭 다 섭취하세요. 부족하면 탈모도 오고 근육손상도 생겨요. 닭가슴살을 많이드시는데 닭고기는 항생제가 많은 고기이기때문에 다양한 육류를 섭취하시는게 좋아요. 가공된 닭고기도 가공하면서 어쩔수없이 첨가물이나 첨가대체재가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한 식품이라고 보기 어려워요.생선류에서는 새우와 오징어 골뱅이가 칼로리는낮고 단백질량이 매우높아요. 돼지고기는 갈매기살 다리살 목살 안심 가브리살이 칼로리가 낮은편이고 단백질이 매우높아요. 가격도 특수부위가 싼편이고요. 단, 콜레스테롤에 문제가있는분들은 유의하세요. 그외에도 달걀은 매일. 콩류의 식물성단백질이나 소고기도 섭취해주세요.저는 콩단백질은 낫또를 자주먹어서 다이어트시 위경련과 변비를 예방하고 있어요

*당류
과일에서 조심해야하는데 저는 다양한 과일섭취할때 저도 모르게 일권장량을 넘어가더라고요. 예를 들면 수박다이어트를 하는분들도있어서 저도 맘놓고 수박은 좀 배불리 간식으로 먹었는데 열량은 낮지만 당과 탄수화물이 생각보다 많다는걸 모르고있었어요
당은 탄수화물과 달리 무조건줄 이시는게좋아요

*나트륨
소금도 중요한 에너지원이기때문에 적절하게 요리에 사용해주세요. 소금이 너무적어서 본래의 맛을 읺어버리면 맛있게 먹은느낌이 안들고 자연히 식탐과 스트레스로 이어져요.맛을 포기하지마세요.

*지방
지방도 좋은지방을 섭취하는게 다이어트에도 도움되요.지방은 탄수화물보다 적은칼로리로 많은 에너지를 내기 때문에 뉴요커처럼 방탄커피를 마실필요는없지만 요리에 올리브유 코코넛오일등을 사용하면서 좋은지방섭취에 신경써주세요. 팁으로 저는 가끔 열량조절실패나 야근때문에 자기전에 미친듯이 배고프면 냉동된 아보카도 한조각을 꺼내 녹여먹어요. 씻은듯이 배고픈 고통이 사라져서 숙면을 취할수있어요


4.맛있게 다이어트하세요

다이어트음식은 배고프고 맛이없다는 편견을 버리세요. 저는 밥을먹을때에는 곤약등을 섞어 배부르게 먹고있고 국수가 먹고싶을땐 곤약이나 미역국수를 (해조국수×)사용해서 즐기고 있어요. 그리고 닭가슴살이 질리고 퍽퍽한 식감이 싫으면 갈아서 야채스프나 카레 에 섞거나 쌈을싸먹거나 두부와섞어 동그랑땡으로 만들어주세요. 또 전문가에 의하면 같은 음식물에서 너무 오래동안 한 영양소를 섭취하며 섭취율이 떨어진다고 하니 다양한 식재료로부터 영양소를 섭취하세요.그렇게 다양한 다이어트 재료와 건강한요리법을 고민하고 연구하다보면 다이어트가 꽤즐겁고 창조적인 놀이처럼 느껴져요.

5.비타민을 꼭챙겨드셔요

저는 매번 감기몸살과 여드름으로 다이어트를 초기에 포기하곤했어요.그런데 이번에는 비타민C1000 저분자펩타이드 피쉬콜라겐 비타민B 루테인을 매일 오전 식후에 섭취하고 있어요.그래서 피부도 크게나빠지지않고 안색이좋아졌다고 해요. 초반 탄수화물부족으로 팔자주름이 급격히 생긴건 두고 두고후회하고 있어요.

6.재미있게 운동하세요

저는 운동을 별로좋아하는편도 아니고 근육질도 좋아하진않지만 체지방과 셀루라이트만큼은 없애고싶었어요. 앉으면 접히는 복부뱃살도싫고요. 그래서 평소배우고 싶었던 태극권을 배우고 있어요. 사람들이 당당하게 어깨핀 자세가되어 보기좋대요. 조금 어깨가 구부정했거든요. 스포츠클라이밍은 오래전에 했었는데 몸에 문제가 생겨지금은 안타깝지만 포기했고요. 헬스는 단기간 몸매를 만드는데는좋겠지만 저는 취향이 안맞았어요 . 트레이너선생님들도 불편하고요. 여러분도 오래 평생할수있는 자기만의 운동을 하나 가져보세요. 평소 배우고싶었던 운동을 한가지 정해서 꾸준히 배우면 자연스럽게 살도빠지고 운동이 즐거워지고, 운동에대한 강박없이 자연스럽게 운동을 더 잘하고싶어서 필요한 근력운동을 찾아서 하게되요.

7.평소에 운동하세요

저는 집에 컴퓨터 의자를 짐볼로 바꾸었고 누워서 TV를 볼땐 다리를 들어 브릿지자세나 쟁기자세를 간간히 해주며 한자세를오래 유지하지않고 불편한자세를 찾아요. 저는 주로 아침에 복부 짐볼 하체운동을 번갈아가며 10분미만으로 하고 있어요.
지루하니까 다양한동영상을 다운받아 나한테 맞는걸로 그때 그때 기분맞 취서 하고있어요. 저녁때는 밥먹고 산책을하는데 딱 15분걸어요 그중에 3분은 전력질주 1분을 간격을 두고 2번 하고요. 너무 오래하면 피곤해서 숙면하기 어렵거든요.

다행히 33프로까지갔던 체지방도 25ㅡ6까지빠졌고 이전처럼 먹는것때문에 고통스러워하지도 않고 몸이 단단하고 가벼워지는 느낌으로 다이어트하고 있어요.스트레스 전혀없고요. 앞으로 8월까지 51이 목표인데 잘되리라 믿어요
이상 다이어트 기록이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도움되길바라며 😀 모두 화이팅

*사진은 8월에 올려보겠습니다ㅎ

글쓰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 다신D
    리즈는아직 2018.07.12 03:02

    sns끊는것도.. 저도 삼성헬스,다신 딱 두가지 이용하고 있네요ㅎㅎ

    답글
    |
    입력
  • 다신D
    리즈는아직 2018.07.12 02:53

    알차고 실속있는 내용들.. 바람직한 다이어트 모음집이 따로 없네요!. '맛있게 다이어트', 맛을 포기하지 말라는 얘기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 딱 58인데..저도 어서 55숫자를 보고싶어요ㅠㅠ 저는 많은 시행착오 겪고 5식이 그나마 잘맞는거 같아 지속중인데 생리시작하더니 입이 터지네요ㅠㅠㅜㅠ 3키로 숫자로만 봤을때 진짜 쉬운거 같은데.. 55를 못보고 있네요..

    답글
    |
    입력
  • 다신D
    해피해피미찌 2018.07.01 08:59

    도움이 많이 됐어요.저랑 비슷해서 더 공감가요

    답글
    |
    입력
  • 다신D
    쮸오리 2018.06.15 16:51

    이렇게 섬세하게 적어주시니 감사하네요ㅠㅠ 아는 정보도 있지만 확신을 가지게 되네요! :)

    답글
    |
    입력
  • 다신D
    트릭녀 2018.06.14 19:12

    진짜 정석 다이어트네요 즐기면서 하는데는 이길수 없지요
    세세한 부분까지 잘 적어주셔서 큰도움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답글
    |
    입력
  • 다신D
    꾸뚜리 2018.06.14 15:21

    하나하나 다 너무 공감되는 말들이라 끝까지 정독했어요😁 다이어트가 창조적 놀이같다는 부분 너무 좋아요ㅠㅠㅠ!!

    답글
    |
    입력
  • 다신D
    라라스 2018.06.14 13:26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답글
    |
    입력
이전글

오늘은 절식

2018.06.14 조회수 : 53
다음글

30일 플랭크 20일차 성공!

2018.06.14 조회수 : 10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